본문 바로가기

Travel in World

한달간 유럽여행 경비,비용

728x90
반응형


여행일정은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서 틀려진다고 생각됩니다.

30일 일정으로 대략 7개국정도로 여행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말씀하신대로 몇나라만 선택해서 집중적으로 여러도시를 여행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대개 30일 일정이라면.. 영국의 런던에서 시작해서 프랑스의 파리에서 나오시는 일정으로 많이들하시구요^^

런던->브뤼셀->암스텔담 -독일지역 (프랑크푸르트, 하이델베르그, 뮌헨, 퓌센, 베를린 등등)- 체코-비엔나-스위스 (쥬리히, 루쩨른, 인터라켄 등)-이탈리아 (베네치아, 피렌체, 로마 등)-프랑스의 니스, 모나코 - 스페인 (바로셀로나, 마드리드 등)-파리

이렇게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있거나~~

아니면 스페인 지역을 제외하고 동유럽의 폴란드와 헝가리를 여행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선택하시는 나라 뿐만 아니라 도시에 따라서 동선이 정말 다양해 집니다.

그리고 말씀드린대로 몇개의 나라로 그 나라안에 있는 수많은 도시를 여행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두번째로 여행경비는..

이용하시는 항공사, 유레일 패스의 종류 등에 따라서 요금 차이가 상당히 납니다.

예를들면.. 현재 발표된 타이항공의 6/30일 출발기준으로 가장 저렴하게 나온 항공권이 65만원+tax입니다. tax는 25~30만원 정도 예상하시면되구요..

그러니까 항공료가 대략 90~95만원이 가장 저렴한 것이구요..

유레일 패스는 한달일정으로 여러나라는 다니신다면 유레일 패스 21일권 유스요금(만26세 미만)이 534,000원 정도 합니다.

그외에 현지에서 드는 경비는 하루에 평균적으로 7만원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하루 7만원 경비에서 민박이나 유스호스텔 이용하는 기준으로 숙박비가 3만원이 들고.. 나머지 4만원으로 입장료, 대중교통비, 식비 등으로 지출을 하시게 됩니다.)

그러면..총 드는 비용은

최소 90+53+210=353만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그외에 추가적으로 여행자보험, 국제학생증, 유스호스텔증을 5만원정도!!

(쇼핑 비용은 제외입니다~ 어느정도 선에서 부모님 선물을 사실지 몰라서^^)

유레일 패스의 타입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일정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나라수가 많지 않고 한 도시에서 머무는 날수가 많다면, 유레일 연속사용패스가 아니라 유레일 셀렉트패스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부분은 좀더 세부적인 도시를 선택하신다음에나 알 수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차근차근 여행 준비 잘하세요(^^)v

출처 :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9&dir_id=90208&eid=O4QxvBucGiaVW3L1jqu4kgO7xCdG8xex&qb=wK+3tL+px+AgsOa68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