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Restaurants

[추천맛집] 태국요리 전문점

ALPHA. K 2007. 5. 31. 11:30
반응형


일식·중식·양식…, 매번 비슷 비슷한 음식이 싫다? 그렇다면 이제 태국 요리에 눈길을 돌려볼 것. 이국적인 향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신비로운 태국 요리와 함께 떠나는 미각 여행.


Pink spoon
핑크색 별실이 있는 곳


지난 화이트데이에 문을 연 핑크 스푼은 핑크색과 사랑에 빠진 모든 여성을 위한 세련된 태국 레스토랑이다. 복잡한 압구정동에 쉼표 같은 존재인 도산공원 옆에 위치해 여유로운 교외 분위기가 나는 핑크 스푼. 입구에 널찍한 테라스가 마련돼 있어 지하에 있지만 전혀 답답하지 않다. 홀에 들어서면 뉴욕 스타일의 세련된 인테리어가 먼저 눈을 즐겁게 한다. 흔히 태국 하면 떠올릴 만한 열대 우림 스타일의 인테리어 대신 핑크와 바이올렛 컬러를 사용해 톡톡 튀는 모던한 느낌을 살렸다.

하늘하늘한 공주 커튼이 쳐진 핑크색 별실은 페미닌한 핑크 스푼 인테리어의 절정. 박시연, 황현정, 이아현 등 여자 스타들이 핑크 스푼을 자주 들르는 이유도 깜찍한 인테리어 때문이라고. 날씨가 더 따뜻해지면 탁 트인 테라스에서도 서빙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특유의 현대적인 분위기는 메뉴 구성에서도 고스란히 느껴진다. 향이 강하지 않은 현대적인 태국 요리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태국 요리 초보자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핑크 스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팟타이꿍이라는 태국식 새우 볶음국수. 달콤한 소스에 버무린 쫄깃한 면발이 아삭아삭 씹히는 숙주와 대조돼 색다른 맛을 낸다.  
02-514-0745  I  런치 12:00~14:30, 티 타임 14:30~18:00, 디너 18:00~22:00, 와인 바 22:00~02:00  I  샤데이 까이(치킨 꼬치) 8천원, 팟타이꿍(새우 볶음국수) 1만3천원, 타피오카 코코넛 밀크 6천원  I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31-36 김연주빌딩
업체 상세정보와 리뷰가 궁금하세요?


Thai basil
신속하고 편안한 식사


태국 음식의 대중화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작년 11월 개점한 타이 바질에서는 최고의 태국 요리를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수준의 가격으로 먹을 수 있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5천~7천원이면 간편한 태국 일품요리를 맛볼 수 있어 인근 직장인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타이 바질의 인테리어는 신속하고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도록 심플하게 꾸며져 있다.

또한 넓은 홀 곳곳에 태국 전통 병풍을 설치해 아늑한 느낌을 가미했다. 강남역 주변 직장인들이 꼽은 타이 바질의 베스트 메뉴는 당면을 볶아 야채와 버무린 샐러드 야문센과 해물을 커리와 함께 볶은 팟봉가리. 특히 팟봉가리에 들어가는 태국 커리는 인도 커리보다 향이 순해 재료 고유의 맛이 그대로 살아 있다. 타이 바질의 모든 음식은 화학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웰빙 음식이라고.  
02-594-7988  I  11:30~22:00  I  야문센(국수 샐러드) 1만2천원, 팟봉가리(해물 커리 볶음) 2만2천원,런치 메뉴 5천~7천원  I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03-6 석원빌딩 2층   thaibasil.co.kr
업체 상세정보와 리뷰가 궁금하세요?


AFTER THE RAIN BANGKOK9
태국 음식의 고급화


빕스, 스카이락 등 패밀리 레스토랑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CJ 푸드빌의 또 다른 레스토랑 체인이 바로 애프터 더 레인. 배용준, 안성기, 차인표·신애라 부부 등 톱스타들이 즐겨 찾는 태국 레스토랑 애프터 더 레인의 세컨드 라인인 애프터 더 레인 방콕9이 4월 초 압구정동에 첫선을 보였다.

기존의 청담점과 안국점의 ‘애프터 더 레인’이 태국 음식의 고급화를 추구했다면, ‘방콕9’은 젊은이들이 편안하게 태국 음식을 접할 수 있도록 대중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탁 트인 공간에 밝고 경쾌한 실내 인테리어로 캐주얼한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메뉴도 20대 초·중반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누들과 라이스에 중점을 뒀다고. 태국 음식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코코넛 밀크가 첨가돼 색다른 맛이 나는 커리는 방콕9에서 추천하는 대표 음식 중 하나. 젊은이들이 커리를 먹을 때 밥보다 인도식 밀전병인 난을 선호한다는 데서 착안, 인도 레스토랑에서 난을 공수해 서브하는 센스도 돋보인다.  
02-3443-6609  I  런치 12:00~15:00, 디너 18:00~00:00  I  닭고기 레드 커리 1만4천원, 시즐링 누들 1만3천원, 코스 메뉴 1만5천~2만5천원  I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38-7 서우빌딩2층  
업체 상세정보와 리뷰가 궁금하세요?


Sala Thai
태국 특유의 분위기가 물씬


지난 3월, 롯데캐슬 2층에 오픈한 살라 타이 잠실점. 주변에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있어 가족 단위 손님이 대부분인 살라 타이는 개그맨 박수홍, 박계동 의원 등의 유명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라고. 제대로 된 태국 요리를 부모님께 대접해드리고 싶다면 살라 타이가 제격일 듯.

외관에서부터 태국 특유의 분위기가 물씬 나는 살라 타이는 짙은 색 원목에 태국 전통 문양을 새겨 넣어 벽을 장식했으며, 홀 안에도 짙은 색 원목을 주요 인테리어 마감재로 선택해 중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살라 타이는 아주 특별한 날, 가족 모임에서 즐기기 적당한 도미, 랍스터 등 고급 요리가 훌륭하다. 방콕의 베이옥 호텔에서 근무하던 전통 태국 요리 전문가인 주방장이 추천하는 살라 타이 최고의 메뉴는 노메이 파랑 팟 호이라는 아스파라거스 가리비 볶음. 쫄깃한 가리비 살이 아삭아삭 씹히는 아스파라거스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02-2146-2407  I  오전 11시~오후 11시  I  노메이 파랑 팟 호이(아스파라거스 가리비 볶음) 3만5천원, 양꿍(해물 수프) 1만5천원, 디너 코스 5만원·7만원·9만원  I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천동 7-18 롯데캐슬골드캐슬프라자 2층   www.thai-suki.co.kr
업체 상세정보와 리뷰가 궁금하세요?



출처 : http://kr.blog.yahoo.com/gugi_help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