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인터넷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필수정보들

ALPHA. K 2011. 9. 13. 12:24
728x90
반응형


열심히 클릭한 당신… 챙겨라!
인터넷 업체 참여도 높은 고객에 수입 환원

온라인 쇼핑몰 등 인터넷 업체가 최근 참여도가 높은 네티즌에게 수익의 일부를 되돌려 주는 시도를 하고 있어 화제다. 블로거에게 수익을 돌려주는 서비스는 구글의 애드센스가 원조.

블로거가 애드센스에 가입하면 구글이 웹사이트를 조사해 해당 콘텐츠와 관련이 있는 광고를 블로그 옆에 띄워 방문 횟수에 따라 수익을 배분해 주는 것.


옥션 수익형 블로그 ‘펌블’
추천후 거래성사땐 포인트 적립

옥션(www.auction.co.kr)은 지난해 12월부터 수익형 쇼핑 블로그인 <펌블>을 운영하고 있다.

펌블은 옥션 물품을 퍼와서 블로그에 담는다는 뜻으로 옥션 내 물품을 자신의 펌블에 추천하고 물품에 대한 거래가 성사될 경우 펌블 운영자에게 이에 따른 포인트가 적립되는 국내 최초의 수익형 블로그.

기존 쇼핑몰에서 마음에 드는 물품을 담아두던 위시리스트의 특성과 물품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담을 담은 물품 후기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옥션에서 화장품과 빅사이즈 의류 전문 펌블(pumbl.auction.co.kr/bali0630) <황진아, 발리로 여행가자>를 운영하고 있는 강미혜(40)씨는 “내가 구매하기 위한 물품들을 모아두기 위해 펌블을 시작했다” 며 “현재 외국인 쉼터를 운영하고 있어 빅사이즈 의류를 전문적으로 모아 두었는데 반응이 좋았다. 펌블 수익으로 옥션에서 물품 구입 시 배송비는 내 본 적이 없고, 필요한 물품도 자주 구매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GSe스토어 ‘이츠미’
제품추천·정보공유 고객에 혜택

GSe스토어도 특정 품목에 대한 쇼핑 노하우 정보를 공유하고 제품을 추천할 수 있는 <이츠미> 서비스를 지난달부터 선보이고 있다.

가령 한 소비자가 청바지를 구입하고 싶다는 글을 올리면, 청바지에 관심이 있는 다른 소비자가 제품정보를 제공하고 상품도 추천하는 방식이다.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끼리는 1촌 맺기를 통해 계속해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알고사 ‘페이지’
제휴 쇼핑몰 링그땐 수익 배분

지난달 문을 연 쇼핑정보 공유사이트 알고사(www.algosa.co.kr)에서도 소비자들이 쇼핑 정보를 주고 받고 받으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알고사에서는 페이지라는 별도 URL의 개인공간을 제공하며 이 페이지에 북마크 기능, 상품링크 기능, 정보등록 기능 등을 이용해 쇼핑정보를 등록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 이용자가 알고사와 제휴된 쇼핑몰의 상품을 링크하면 판매수수료의 일정비율을 회사와 이용자가 나눈다.


다음 ‘애드클릭스’
블로그 광고 수익 운영자와 나눠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도 애드클릭스를 내놓았다. 이 서비스 역시 블로그에 다음의 광고를 노출시키고 광고 수익을 나눠주는 방식이다. 블로그에 광고를 개재하고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이에 대한 광고수익을 블로그 운영자 개인과 나누는 방식이다.

유통 선진국 미국에서는 소비자가 제공하는 정보가 이미 유통시장을 장악한 상황.

인터넷 쇼핑 사이트 는 소비자들이 상품을 찾고 자신의 의견을 적어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미국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이 됐다. 미국에선 이같은 쇼핑 행태에 여론구매라는 이름을 붙였다.

세계적 온라인 쇼핑몰 미국 지사를 이끌고 있는 롭 골드만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여론구매가 앞으로 유일한 쇼핑방법이 될 정도로 강한 잠재력을 지녔다”고 평가했다.


기사원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