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in Korea

서울의 가볼만한 캠핑장 정보 Campsite in Seoul, Korea

728x90
반응형

가족들과 함께하기 좋은 캠핑 노을, 서울숲, 난지, 중랑, 강동 캠핑장 정보

노을캠핑장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아름다운 노을과 노을로 물든 서울의 경관이 돋보이는 곳으로 예약 시작 후 5분 만에 예약이 완료될 정도로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자연친화라는 측면에 맞게 공원 내에서는 전기차(유료)로만 이동이 가능하며, 텐트 등 물품대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캠핑장 이용객들은
개인 텐트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 노을캠핑장은 오토캠핑장이 아니며 가족단위 캠핑을 권장하기 위한 곳입니다.

하지만 시민의 편의를 위해 음수대, 샤워실, 화장실, 테이블, 화덕 등 기본적인 편의시설은 완비된 상태이며, 구역에 따라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곳과 없는 곳이 나뉘어져 있어 편의를 추구하는 분들은 전기 사용 가능한 구역을 좀 더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분들은 전기를 사용할 수 없는 구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난지캠핑장
텐트를 이용하지 않고 점심 혹은 저녁식사 등의 간단한 취사 및 바비큐 파티를 하는 경우(피크닉형)와 텐트를 치거나 임대텐트를 예약한 후 숙영 하는 이용객(숙영자형)으로 구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숙영자형 이용객은 사전 예약 후 이용하셔야 하지만, 피크닉 이용객은 예약 없이 당일 방문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당일 입장권(성인 1인당 4,000원) 구매 후 텐트설치 없이 캠핑장내 피크닉지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식수대, 샤워실,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과 함께 피크닉 지역 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90개의 테이블 등을 갖추고 있어 피크닉부터 캠핑까지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 대여 가능한 이동식 그늘막 및 테이블 세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캠핑장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청계산 근처에 청정한 기운과 맑은 계곡물을 느끼며 산속 캠핑이 가능한 공간으로 야영 및 취사, 레크레이션, 피크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성동 서울숲 여름 캠핑장
성동 서울숲 여름캠핑장은 연간 750만명이 이용하고 있는 서울의 대표 공원중 하나인 서울숲 내(주차장 인근) 조성하여 접근성을 높였으며, 캠핑사이트 모두 나무그늘 아래 위치토록 하여 쾌적성을 높였습니다.

기존의 서울시에 있는 캠핑장과 같이 샤워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지 않고, 취사도 할 수 없지만 캠핑장 운영기간 동안 천연 모기약 만들기, 야간 곤충탐사, 작은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소비적이고 소모적인 캠핑이 아닌 환경을 지키는 건강한 캠핑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캠핑사이트(평상형 데크) 규모에 맞는 방염처리된 텐트 20동을 운영하여 그동안 캠핑장비가 없어 캠핑을 할 수 없었던 시민들도 성동 서울숲 여름캠핑장에서는 직접 텐트를 치고 접는 등 캠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방염 처리된 텐트이고, 각 캠핑사이트(20개)에 소화기 비치, 24시간 관리인력 상주 등 안전에 최우선을 두었습니다.



중랑가족캠핑장
캠핑하면, 텐트치고 야외에서 음식을 해먹는 것만 생각하시나요?
캠핑 외 다른 즐거움을 찾고 싶다면 중랑캠핑숲을 찾아보세요. 

중랑캠핑숲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들이 다양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어린이물놀이장, 야외스파, 다목적 잔디 광장, 어린이 놀이터부터 수변카페, 운동기구, 전망 데크 및 쉼터까지 
다양한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른들은 수변카페와 전망 데크에서 여유를 즐기고 아이들은 놀이터와 어린이물놀이장에서 신나는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인 화장실, 샤워장, 편의점 등의 편의시설도 알차게 갖추어진 만큼 보다 편하고 즐겁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동그린웨이가족캠핑장

강동구 도심속 일자산자연공원 숲속에 위치하여 자연훼손을 최소화하고 지리적 특성을 그대로 살린 자연치환적인 가족캠핑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