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클레어 소개
몽클레어(Moncler)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본사를 둔 레디-투-웨어 아우터웨어 전문 럭셔리 패션 하우스입니다. 다운재킷 부티크로 시작하여, 몽클레어는 현재 조끼, 레인코트, 윈드브레이커, 니트웨어, 가죽 제품, 신발, 향수 및 관련 액세서리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몽클레어의 핵심 브랜딩은 수탉, "M" 몽그램, 펠트 애플리케 배지, 십자 스키 및 만화 오리 마스코트를 포함합니다.
1952년 프랑스 알프스의 Monestier-de-Clermont에서 창립된 몽클레어 퀼트 재킷은 유럽 전역의 추운 날씨에서 일하는 근로자, 등산가 및 스키어들에 의해 사용되었습니다.
이탈리아 기업인 레모 루피니(Remo Ruffini)가 2003년에 거의 파산 직전의 회사를 인수하고 밀라노로 이전하여, 몽클레어를 럭셔리 제품의 글로벌 공급자로 다시 출발시켰습니다. 2013년 밀라노 증권거래소 상장은 2010년대 후반부터 초반까지의 사모펀드 자금 조달로 이뤄졌다. 2022년 몽클레어는 20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이 하우스의 신진 디자이너들과의 협업과 2020년 스톤아일랜드(Stone Island) 11.5억 유로 인수는 스트리트웨어 패션 분야에서의 몽클레어의 입지 증대로 이어졌습니다. 그들의 지속 가능한 패션 노력은 2020년 "Born to Protect" 명령으로 공식화되어 다양한 환경 기준을 제시합니다.
몽클레어 역사
모네 클레어(Moncler)는 1952년 René Ramillon과 André Vincent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모네 클레어는 프랑스 Grenoble 근처의 산마을인 Monestier-de-Clermont의 약자입니다. 처음에는 작은 산악 지역에서 작업자들을 추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퀼트 재킷을 개발했습니다. 작업자들은 오버올 위에 이 재킷을 입었습니다. 이를 인식하고 잠재력을 깨달은 것은 프랑스의 산악인 Lionel Terray였습니다. 그 결과 "Moncler pour Lionel Terray"라는 전문 제품군이 출시되었습니다.
1954년, Moncler 퀼트 재킷은 Achille Compagnoni와 Lino Lacedelli에 의해 세계 두 번째로 높은 산인 K2 정상을 정복한 이탈리아 원정대의 장비로 선택되었습니다. Moncler는 또한 1955년 Makalu 정상에 도달한 프랑스 원정대와 Lionel Terray가 주최한 알래스카 원정대에 대한 공식 공급 업체였습니다. 1968년 그르노블 동계 올림픽에서 Moncler는 프랑스 국가 썰매 경기 대표팀의 공식 공급 업체가 되었습니다. 1968년, 패션 하우스의 마스코트로 MonDuck이라는 애니메이션 오리가 소개되었습니다.
2003년 이탈리아 기업가인 레모 루피니는 Moncler를 인수하여 파산 직전인 이 회사를 부활시키기 위해 세계적인 퀼트 재킷 전략을 도입하였습니다. 이후 프랑스 주주인 Eurazeo는 2011년 Moncler 그룹에 투자하여 주식 45%와 투표권 50%를 취득하였으며, 2019년 3월 이 회사를 14억 유로에 매각하였습니다.
Moncler는 2013년 12월 16일 밀라노 증권거래소에 IPO를 실시하였으며, 주당 10.20 유로의 초기 가치로 시작하였습니다. 주식은 27배의 과도 구독 수를 기록하였으며 첫날 47% 상승하여 시가총액은 40억 유로 이상으로 치솟았습니다. 2018년 2월, Moncler는 Moncler Genius 프로젝트를 출시하여 유명 디자이너들이 Moncler의 정체성을 해석한 독특한 컬렉션을 월간으로 출시하였습니다.
2020년 12월, Moncler는 이탈리아의 명품 스포츠웨어 브랜드 Stone Island을 11.5억 유로에 인수하였습니다. 또한 Moncler는 2020년 "Born to Protect" 지속 가능성 계획을 출시하여 재생 가능 에너지, 동물 복지, 재활용 및 기부 기준을 포함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2021년 12월, Moncler는 이탈리아 축구 클럽 인터 밀란의 공식 정장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R0erW
몽클레어 컬렉션
몽클레어: 남성과 여성의 주요 라인
몽클레어 앙팡: 어린이복 컬렉션
몽클레어 그르노블: 2010년 뉴욕 패션 위크에서 데뷔한 스키웨어 컬렉션
몽클레어 감 루즈: 알레산드라 파키네티와 지암바티스타 발리가 디자인한 몽클레어의 오트 쿠튀어 컬렉션. 2008년부터 2018년까지는 파리 패션 위크에서 발표되었다. 협업과 컬렉션은 2018년 봄/여름 컬렉션으로 마무리되었다.
몽클레어 감 블루: 톰 브라운이 디자인한 남성복 컬렉션으로 밀라노 패션 위크에서 발표되었다. 협업과 컬렉션은 2018년 봄/여름 론칭으로 마무리되었다.
몽클레어 오: 몽클레어와 오프화이트 코 브이지 빌 알블로의 협업 (2016-17년 가을/겨울과 2017년 봄/여름 컬렉션)
몽클레어 씨: 몽클레어와 영국 디자이너 크레이그 그린의 협업 (2017-18년 가을/겨울과 2018년 봄/여름 컬렉션)
2018년 레모 루피니는 디자이너들이 몽클레어의 정체성을 해석하여 매달 발매하는 몽클레어 지니어스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https://link.coupang.com/a/R0e3e
몽클레어와 사진작가의 콜라보
다음의 사진작가들이 Moncler의 공식 캠페인에 협력했습니다.
Bruce Weber (2009-2014)
Annie Leibovitz (2014-2018)
Steven Meisel (2009-2014 Gamme Rouge 관련 캠페인)
Liu Bolin (2017 봄/여름 및 2017-2018 가을/겨울)
Craig McDean (2018-2019 가을/겨울)
Tim Walker (2019)
Poldo Dog Couture (2019).
https://link.coupang.com/a/R0fii
몽클레어 추천 다운자켓
몽클레어의 대표적인 다운 자켓으로는 아래와 같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1. Moncler Bady Jacket
가장 유명한 제품으로, 짧은 기장의 핏이 매력적입니다. 여성용과 남성용으로 구매 가능하며,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제공됩니다.
https://link.coupang.com/a/R0fUY
2. Moncler Chauvon Jacket
무게감이 적고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여성용과 남성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후드와 벨트 디자인으로 포근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R0gbH
3. Moncler Montclar Jacket
스키용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제공됩니다. 앞면과 소매 부분에는 다양한 패턴의 코듀로이 소재가 사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https://link.coupang.com/a/R0gwg
4. Moncler Acorus Jacket
슬림핏의 디자인으로, 어떤 룩에도 매치하기 좋습니다. 경량이라 휴대성이 뛰어나며, 여러 가지 컬러와 디자인으로 제공됩니다.
https://link.coupang.com/a/R0gKE
5. Moncler Grenoble Tricot Jacket
몽클레어의 스키웨어 라인인 Grenoble에서 만든 제품으로, 스키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레깅스와 매치해서 착용할 수 있으며, 따뜻한 착용감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R0fv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hop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우리는 아크테릭스 (Arc'teryx) 에 열광하는가? (역사 및 추천제품 리스트) (1) | 2023.03.18 |
---|---|
The great outdoor brands in North America (0) | 2023.03.17 |
미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REI (레이)의 역사 및 추천제품들 (0) | 2023.03.15 |
[아마존추천] 이상하고 재미있는 제품들 탑 5 (1) | 2022.09.02 |
노스페이스 아마존 직구 추천 제품들 - Only in Amazon (0) | 2022.09.02 |